모스크바시가 국제 앰네스티 사무소 폐쇄 인권 운동에 압력인가

국제 인권 단체 앰네스티 인터내셔널 모스크바 사무소가 2일 모스크바시 당국으로 압류되면서 폐쇄됐다.임대료의 체불을 이유로 있지만 인권 활동에 대한 압력의 가능성도 있다.
국제 앰네스티에 따르면 2일 아침 10시경 직원이 사무소에 갔다가, 자물쇠가 바뀌고 있었다.문에는 시 당국에 의한 "물건은 러시아 자치 단체의 소유물이 된 "이라고 적힌 봉인이 붙어 있었다.위원회 측은 "임대 계약은 준수하고 있었다.사전 경고 등은 일체 없었다"과 시장의 주장에 반박했다.
국제 앰네스티는 사무실을 약 20년 사용, 러시아의 인권 상황 개선에 임하고 있었다.압류 2일 전에는 불법 반정부 활동을 처벌할 2014년 시행의 새 법 적용을 받고 옥중에서 고문을 받고 있다고 호소하고 있는 이리 다르 다 딘 씨를 석방하도록 당부하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