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치의 아상 일시 보호의 소년 자살 거실 내에서

아이치현은 현의 서부 미카와 아동 장애자 상담 센터 일시 보호소에서 보호하고 있던 동현 토요하시시의 아르바이트의 소년이 시설의 거실 내에서 자살했다고 발표했다.기자 회견한 현 아동 가정과의 카와이 미츠 히사 과장은 아이의 안전·안심을 지키는 일시 보호소에서 아이들의 목숨을 지키지 못한 것을 사과한다라며 사과했다.
현에 따르면 23일 오후 6시경 소년이 거실 내에서 빨래를 널폴에 시트를 걸어 목을 매달고 있는 것을 직원이 발견했다.구급 반송됐지만 병원에서 사망이 확인되었다.현경에 의한 검시에서 자살로 판단되었다.유서는 발견되지 않았다고 한다.
소년은 이달 11일 가출을 하고 심야 배회하다가 경찰에 보도되고 이 아상에 인도됐다.23일 오후 4시가 넘어 임상 심리사가 면접한 때는 소년에게 자살과 자해의 징조는 보지 못했다고 한다.그 후, 이 6시 저녁 식사 시간이 되고 소년이 모습을 보이지 않자 직원이 거실에 갈 발견했다.
거실은 4장 반짜리의 다다미가 깔린 독방에서 키가 아니라 유리창 너머로 복도에서 실내가 다 보이는 구조였지만, 벽에 붙여진 빨래 폴은 사각 지대가 되어 있었다고 한다.이 보호소는 정원 48명으로 우리 소년이 있던 남자 마루는 정원 14명에 소년을 포함 11명이 입소했다.당시는 직원 두명 태세로 순찰을 하고 있었다.
같은 과에 의하면, 소년은 아버지와 만나고 싶지 않다고 말했고 아버지도 비행에서 돌볼 수 없다고 인수를 거부하고 있었다.보호된 기간, 부모님은 소년의 바탕으로 한번의 면접에 안 찾아갔다고 한다.소년은 2월 하루에 자전거 절도 혐의로 가정 법원 소년 심판을 받을 예정이었다.
카와이 과장은 이번 사안을 인정하고 문제점을 검증하고 재발 방지에 노력하고 싶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