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시 현지에서 잇는 유대 여성 커플, 인증 제도로 선서에

후쿠오카시 서구의 여성 커플이 서울시가 내년도부터 시작한다 LGBT등 성적 소수자 커플에 대한 공적 인증 제도를 이용한 파트너십 선서를 예정하고 있다.이 제도의 도입은 규슈에서는 처음이다.정든 후쿠오카의 땅에서 인증을 받는 기쁨을 느끼면서, LGBT에 대한 이해가 퍼지길 기대하고 있다.
제도를 이용하는 것은 카메이 사키 씨와 토리 사토 씨.카메이 씨는 중학교, 토리 씨는 고등 학교에서 여자가 좋다고 깨달았다.2016년 10월에 교제하고 작년 9월부터 동거하고 있다.11월에는 후쿠오카시 하카타 구의 공원이었다 LGBT의 이벤트에서 "결혼식"을 열고 맹세의 말을 해반지도 교환했다.
그러나 익명으로 질문을 접수 인터넷의 앱을 이용하는 가운데 진짜식은 언제 하냐 어차피 이벤트 등과 흑색됐다.장래를 생각하면, 사고나 중병시의 병원에서 간병 등 중대한 장면에서 공적인 증명이 없기 때문에 커플로 지낼 수 없게 될 우려도 느끼고 있었다.사회적으로 제대로 인정 받는다라는 생각이 나섰다.
지난해 9월 후쿠오카 시 의회에서 시가 동반자 제도의 도입 검토를 표명한 것은 알고 있었다.하지만 2,3년 앞으로 생각하고 도입 후의 도쿄도 세타가야 구에 이사하고 선서할까 논의한 적도 있었다.
그런 가운데시가 내년도부터 시작을 해 이대로의 장소에서 있는 둘이서 좋아했다.직접 뭔가가 바뀌는 것은 아니지만 자신들이 선서함으로써 더 많은 사람에게 LGBT를 알리고 편견 없는 사회의 계기가 되면 제도 시작 첫날인 4월 1일에 선서문을 시청에 제출할 생각이다.